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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일상생활에서의 썰/그 외 잡썰

본 블로그의 2024년 9월, 3/4분기 통계 자료 공개 포스트 (조회수,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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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2024년도 어느덧 4분의 3이 지났습니다. 매월 초에는 늘 그래왔듯 저번 달의 통계 자료를 작성하고 있는 

상황인데 7~9월이 지났기 때문에 3분기 자료까지 같이 올리는 것입니다. (영상 url- https://youtu.be/vLyilkdNQrA)

티스토리 자체 보고서-애널리틱스 보고서-수익 및 3분기 결산 자료 파트로 구성했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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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가 저번 달부터 조회수 뿐만 아니라 순방문자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24년도에는 일단 조회수 부분만 

캡처하겠습니다. 조회수의 경우 변화폭을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9월에는 6906건으로 나왔으며 하루 평균

230.2건으로 나왔습니다. 9월에는 6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검색 유입 비율이 거의 비슷합니다. 

구글의 경우 과거와 달리 검색 노출이 거의 안 되는 점 아쉬우나 빙 검색 비율이 조금이나마 늘고 있는 점은 좋은 

상황입니다. 디바이스별 비율이 소수 첫째 자리까지 나오는 점 좋습니다. 1000건 중 768건 정도가 모바일에서 

유입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고, 최저치 기록일의 격차가 꽤 컸습니다. 검색 유입 의존도는 66.85%였습니다.

조회수 상위 20개 글 순위입니다. 공감수 순위도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들 중 75%가 2024년 작성 

최신 글들입니다. 버스 터미널 뿐만 아니라 상품 리뷰 글도 순위권에 있습니다. 진주, 울산, 마산 등 다양한 지역의 버스 

터미널들이 순위권에 있습니다. (조회수 100건을 넘긴 글은 12개이며 공동 순위 발생 시 작성 일자 순으로 정렬 됩니다.) 

상위 11개 글의 조회수가 전체 조회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31.87%인데 상위 10개가 아닌 11개인 이유는 10, 11위의 

조회수가 같기 때문에 축구 팀처럼 TOP11로 세워서 계산해 봤습니다. (따라서 저번 달과의 비율 변화 비교는 없습니다.)

유입 키워드 순위인데 왜관터미널의 경우 정차하는 시외버스가 없고 250번 쪽이 주요 노선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구권 전철 대경선(경부선 활용) 개통 시 수요가 거의 없어질 것 같습니다. (다만 해당 전철이 약목 무정차인 부분이 

아쉽고 신동도 경유하지 않습니다.) 부전마산복선전철의 경우 2020년대 내로 개통이 어렵다는 일부 철도 매니아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터미널 및 '흥참동'이라는 단어가 상위권에 있습니다. 익산 터미널의 경우 2024년 내로 

재촬영 추진하겠습니다.) 네이버도 그렇고 다음도 그렇고 과거 글을 퀄리티 좋다고 상위권에 올리는 부분 아쉽습니다. 

버스 노선, 사진을 하나하나 쪼개서 올리는 분들도 있지만 본인은 터미널별로 모아서 올리는 것을 훨씬 더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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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자료입니다. 성별, 연령별, 국가별 자료인데 남녀 성비가 네이버 쪽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남성 

비율이 점점 높아 질 것으로 봅니다. 회원 비율은 51.6% 정도였습니다. 전체 사용자는 7918명으로 이들 중 98.9%가 

우리나라에서 접속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연령별 비율의 경우 55~64세 분들이 45~54세를 앞섰습니다. 두 연령층의

비율이 전체 방문자들 중 73.25%를 차지했습니다. (연령별에서의 회원 비율은 50% 미만으로 성별 쪽과 달랐습니다.) 

(중, 장년층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이유로 젊은 층들은 다음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고 들어 와서인 것으로 보입니다.)

OS별 비율인데 5명 중 3명 이상이 안드로이드 기기로 들어 오시고 나머지 대부분이 윈도우, iOS로 양분되는 구조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자료입니다. 페이지뷰의 경우 티스토리 자체 보고서보다 20% 정도 더 많이 집계된 부분이 있습니다.

시간대별 자료의 그래프 모양 자체는 네이버 쪽과 비슷한데 평균이 아닌 한 달의 합계를 표기해 준다는 것이 차이입니다. 

HOT, COOL TIME 시간대가 하루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입력했고 새벽~오전, 오후~밤 시간대로 나눠서 계산해 본

비율도 입력했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경우 한 줄에 영어, 숫자를 입력하면 조금 골치아파지는 상황이 있는 듯 합니다.

요일별 자료입니다. 24년 9월에는 일~월 5회, 화~토 4회로 총 30일로 구성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여 요일별 평균 순위를 

계산했습니다. (월>수>토>화>일>금>목요일의 순서로 요일별 격차가 크지 않고 균일했는데 이런 결과가 좋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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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9월자 이 블로그의 수익 파트입니다. 애드핏, 데이블, 애드센스 모두 저번 8월보다 수익이 늘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의 경우 아래 분기별 표에는 무효 수익을 반영하지 않아서 수익 차이가 있습니다. 37.22달러를 벌었으며 1달러당 

1300원으로 환산 시 48386원으로 나옵니다. 애드핏 수익은 506원, 데이블 수익은 1427원으로 나왔습니다. 애드핏, 

데이블 수익의 경우 굳이 할 필요가 있냐 할 정도의 수익이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적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의 24년 7~9월, 3분기 결산 자료입니다. 조회수 합계는 21503건으로 월 평균 7167.67건으로 나왔습니다. 

7>9>8월 순으로 나왔습니다. 3개월간 14건을 작성했습니다. 성별, 연령별 비율의 경우 회원 비율이 조금 달랐습니다. 

성별은 공개했는데 연령을 비공개했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꽤 있어서 이렇게 된 듯 합니다. 연령별의 월간 지표에서는 

투표권이 없는 분들이 반영되지 않았으나 총 합계에서는 반영되어 중년층 비율이 73% 미만으로 나온 상황 같습니다.. 

 3개월간의 수익 합계도 올렸는데 애드핏 1686원, 데이블 3483원, 에드센스 136487원입니다. 애드핏의 경우 누적 

5만 원 이상, 데이블의 경우 누적 10만 원 이상이 수익 지급 기준이라 앞으로 5년 내로 해당 액수를 채울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저금통 같은 개념으로 수익을 모으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쯤에서 이 블로그의 2024년 

9월 및 3/4분기 통계 포스트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즐거운 가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교통시설 탐구를 좋아하는 이의 네이버 블로그 9월자 통계 링크 - https://blog.naver.com/newpark314/223605741381

 

이 블로그의 2024년 9월자, 3/4분기 통계 자료 공개 포스트 (조회수, 애드포스트 수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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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글에서 저의 애드포스트 수익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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