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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일상생활에서의 썰/그 외 잡썰

이 블로그의 2025년 2월자 통계 지표 공개 포스트 (조회수,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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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2025년도 어느덧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월 초에는 늘 그래왔듯 저번 달의 통계 자료를 공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및 전 세계에서 많은 이슈들이 나오고 있는데 무사히 해결되길 바랍니다. 우선 영상부터 하나 

올려 드리고 본 내용 진행하겠습니다. (링크 - https://youtu.be/18_4l7q5f1w) 유튜브의 링크는 새 창에서 열립니다.

영상의 3~6초에 목차가 나옵니다. 앞 9분은 네이버 블로그 내용이고 뒤쪽 4분이 이 블로그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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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통계-티스토리 자체 보고서 1

우선 티스토리 자체 보고서 파트입니다. 조회수는 1월에 비해 976건 줄어 든 4299건을 기록했습니다. 순방문자수는 

3439명으로 나왔습니다. 하루 평균치 및 최고, 최저치 기록일도 작성했는데 최고, 최저치 기록일의 격차가 무려 2배 

가까이 나는 상황입니다. 검색 유입 의존도는 66.09%였습니다. 네이버 검색 유입이 많았습니다. 빙 쪽 유입이 거의 

사라진 점 의문입니다. 원래 월간 유입이 최소 10건 이상인데 갑자기 줄어 든 부분을 이 글을 작성하면서 알았습니다. 

2월에는 글을 2건밖에 작성하지 않은 부분도 조회수 감소의 한 요인입니다. (탑승기 글 링크 포스트 작성 예정입니다.) 

2월의 디바이스별 유입 비율의 경우 모바일, PC 비율이 소수점까지 네이버 블로그와 같았던 부분이 정말 신기합니다.

2월 통계-티스토리 자체 보고서 2

상위 20개 글의 순위입니다. 익산의 경우 재촬영 계획을 세웠으나 저의 자금 사정으로 취소했습니다. 터미널 글 뿐만 

아니라 철도 역, 부전역, 교통 정보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이 순위권에 있습니다. 25년 최신 글은 네이버 쪽과 같이 5개,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회수 100건을 넘긴 글은 7개고 상위 10개 글이 전체 조회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무려 

35.8%였습니다만 1월보다는 적게 나왔습니다. 공감수는 최신 버전 통계부터 표출되며 공감수 순 정렬도 가능합니다.

2월 통계-티스토리 자체 보고서 3

유입 키워드의 경우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모델명으로도 유입되었고 제가 촬영하지 않은 왜관터미널 유입도 있었습니다. 

(김해여객터미널, 부전역 키워드가 압도적이고 노포-양산 경전철 등 다양한 키워드로의 유입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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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통계-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1

이어서 구글 애널리틱스 쪽의 성별, 연령별, 국가별 자료인데 대한민국 접속자의 비율이 99% 미만으로 나왔습니다.

미국, 일본이 들어온 것은 예상 범위입니다만 싱가포르, 타이완이 차트 인을 한 것은 의외입니다. 남녀 성비의 경우

여성 쪽이 10%p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GA4 애널리틱스 초기에는 남성 쪽이 많이 나왔었는데 요즘에는 이 비율이

변했습니다. 연령별로는 만 45~64세 중년층들이 압도적으로 많이 들어 오고 계십니다. 성별, 연령별 회원 비율에서 

차이가 생긴 이유는 연령별 비율에서 미성년자가 제외되어 계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회원 비율은 절반 이상입니다.

2월 통계-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2

OS별 자료입니다. 전체 4861명 중 3분의 2 가까이가 안드로이드 유저고 윈도우, iOS가 2,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월 통계-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 1

이 지표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자료입니다. 티스토리 보고서보다 후하게 나왔습니다. 체류 시간은 오류 같습니다. 2월 

말 지표가 튀었다는 느낌이 있는데 3월의 경우 유동 인구가 많아지는 시점이라 이런 현상이 생긴 것으로 판단됩니다.

2월 통계-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 22월 통계-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 3

시간대별 그래프의 경우 새벽~오전에 하루 중 3분의 1이, 나머지 3분의 2가 오후~밤 시간대에 들어 온다고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래프 모양 자체는 네이버 쪽과 비슷합니다만 방문자수, 방문 횟수 그래프도 있습니다. HOT,

COOL TIME의 경우 하루 중 가장 많이, 적게 들어 온 시간대로 16시와 04시로 집계되었습니다. 표에 나온 지표의 경우 

평균이 아닌 2월 전체 합계치입니다. (전 시간대와 비교해서 보기 쉬운 점이 네이버 블로그 통계보다 좋은 점 같습니다.)

2월 통계-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 4

요일별 분포 자료입니다. 2월에는 각 요일이 4회씩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4로 나누면 순위가 쉽게 나옵니다. 토, 일요일 

조회수가 적었는데 시외버스 노선이 주말에 수요가 늘어나는 부분을 생각하면 의외인 것 같습니다만 평일에 주말 배차 

현황을 미리 확인한다고 보면 모순되는 결과는 아닙니다. 또한 터미널 말고 다른 키워드 유입이 평일에 많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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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통계-수익 파트(애드핏, 애드센스, 데이블)

이 블로그의 2월자 수익 파트인데 애드핏의 경우 하루 평균 10원을 넘긴 285원으로 나와서 그나마 정상화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도 마찬가지로 21.96달러인데 5달을 모아야 지급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1달러당 1400원으로

환산 시 30744원이 되고 하루 평균 1098원이 됩니다. 환율이 비싸면 국내에서 활동하는 유튜버들의 경우 이익을 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데이블 수익은 643원으로 하루 평균 22.96원으로 나왔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이 블로그의

25년 2월자 통계 글을 마치겠습니다. 들숨에는 건강, 날숨에는 재력을 얻는 삶을 살아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인의 25년 2월자 네이버 블로그 통계 url (새 창) - https://blog.naver.com/newpark314/223783814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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