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생활에서의 썰/그 외 잡썰

[긴급-해결됨]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 노출이 안 되는 현상 관련.(*17시 기준 정상 노출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728x170

*본 포스트의 원문은 https://blog.naver.com/newpark314/222143956127입니다.

 

[긴급]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배너 노출이 안 되는 현상 관련.(수익 0달러)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배너이슈, #수익0달러 안녕하십니까?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

blog.naver.com

원문에서 일부 내용 수정을 진행 후 업로드하였습니다. *11월 14일 17시 기준 정상 노출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은 되었으나 이 글을 삭제, 비공개할 생각은 딱히 없습니다.)

*추가로, 이 사태 이후에 작성한 글에서는 광고 배너 노출이 모바일 앱에서는 여전히 안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한 것 맞는 지 모르겠습니다.)

728x90

안녕하십니까?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사실 저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실 현상일텐데 2020년 11월 13일 밤 8시~10시쯤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 노출이 아예 안 되어 수익이 0달러인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14일부터 안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저같은경우 13일 밤부터 광고 수익이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이게 저의 티스토리(카카오) 계정 

문제인 지, 아니면 구글 쪽 서버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저를 비롯한 많은 유저들이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크게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떠야 할 영역에 빈 칸만 보이니 공허한 감정이 드네요.

애드핏의 경우 사이트 등록 이후 바로 탈퇴했기 때문에 장식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어야 할 곳에 빈칸 또는 애드센스 로고만 뜨고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것에 대해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11월 14일 아침에 보니까 다른 많은 분들께서 이미 티스토리 포럼 쪽에 관련 글을

올리셨더군요. 솔직히 너무 참담하며, 기르던 가축들이 구제역, AI 등으로 살처분당한 농장주님들의 마음을 이제서야

알 것 같을 정도로 멘탈이 깨졌습니다.  사실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 장점은 제가 촬영하는 터미널까지

가는 교통비와 한끼 식사비 정도는 벌 수 있다는 것인데 이번 애드센스 광고 미노출로 인해 이런 메리트가 사라져

매우 유감스럽고, 티스토리를 계속 해야 하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지금 이 시점에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려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이제 말리고 싶어졌네요. 이 글을 올리는 시점이 주말이고, 코로나19 시국이 매우 심각한

상황인지라 이런 애드센스 배너 미노출 문제는 단시간 내로 해결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본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차 강조하지만, 이번 2020년 11월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 앞으로 애드센스를 하려는 분들을 말리고 싶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1000회 노출당 수익이 있긴 하지만, 클릭이 없으면 수익이 나지 않는 것은 애드포스트와 유사합니다.)

*11월 14일 17시경에 확인했더니 광고 배너가 정상 노출되고 있긴 하지만, 24시간 정도동안 입은 손해가 꽤 큽니다.

(또한, 이 문제가 해결되면서 블로그에 노출되는 배너의 개수가 약간 줄었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