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생활에서의 썰/그 외 잡썰

이 블로그의 2024년 6월 및 상반기 결산 통계 지표 포스트 (조회수,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등)

반응형
728x170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트는 이 블로그의 24년 6월자 통계 및 상반기 결산 자료를 올리는 것입니다. 우선 유-튜브

영상 링크 하나 올려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vBB2o6EwtU (새 창 열립니다.) 

영상의 3~6초에 목차가 나오니 확인 후 시청하시면 됩니다. 영상의 뒷부분이(13분 53초~) 여기 블로그 파트입니다. 

조금 민감한 멘트를 했는데 이 사회 분위기에 맞는 멘트라고 생각해서 자르지 않았습니다. 내용 이어 나가겠습니다.


728x90

네이버, 다음 검색 알고리즘이 동시에 변경되었고 구글 쪽도 알고리즘 문제가 생겨서 전 세계 소규모 블로거님들이 

피해를 본다는 유튜브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24년 6월 방문 횟수는 10000회를 간신히 넘긴 10511회로 집계 

되었습니다. 6월에는 4개의 글을 작성했고 하루 평균 350회 정도 들어 왔습니다. 최고치, 최저치 기록일도 격차를

반영하여 입력해 드렸습니다. 24년 6월의 검색 유입 의존도는 67.83%였고 모바일 유입 비율은 80%로 나왔습니다. 

글별 조회수 상위 20개 순위는 24년 글이 70%, 24년 이전 글이 30%를 차지했습니다. 7위인 순천 터미널 글까지 

조회수 300건을 넘겼습니다. 전체 조회수 대비 top10 포스트의 비율은 38.67%로 상당히 높게 잡혀 유감입니다.

유입 키워드 20개입니다. 울산 터미널의 경우 조회수에는 순위권이지만 키워드 순위에는 없어서 여러 키워드로 

나눠 들어온 것 같습니다. (한 게시물이 단일 키워드로 조회수가 오르는 현상이 좋은 현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버스 터미널 뿐만 아니라 각종 야구 은어 및 울진역, 플라이트레이더24 등 여러 키워드들이 순위권에 있습니다. 

의정부 터미널의 경우 과거 잠실행 시외버스가 있었으나 지금은 광역버스 노선이 생겨 수요가 줄어 든 것입니다.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GA4 속성으로 구성했습니다. 성별 자료와 연령별 자료의 회원 비율이 약간 다른데 

로그인한 사용자 중 성별과 나이 중 하나만 입력한 계정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 비해 여성들이 많이 

잡히고 있습니다. 연령별 지표는 과거나 지금이나 45~64세 중년층들이 주 방문자층입니다. 대한민국 접속자 

비율이 무려 99.3%에 가깝게 나왔습니다. OS별 지표는 압도적으로 안드로이드가 1등이고 iOS, 윈도우가 각 

2, 3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지역별 지표의 경우 과거에는 '도' 단위로 나왔으나 요즘에는 '도'가 사라졌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장점은 하루 단위 그래프를 클릭 없이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6월 초 조회수가 많았습니다.

시간대별 분포의 경우 저의 네이버 블로그 쪽과 비슷하게 나왔는데 시간대별 평균이 아닌 합계로 기록된 것이 네이버 

블로그 보고서와의 차이입니다. 또한 이전 시간대와의 변동폭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네이버 쪽과 똑같이

COOL, HOT TIME이 각 새벽 4시, 오후 4시로 나왔습니다. 하루를 반으로 나눠서 계산한 비율도 입력해 드렸습니다.

요일별 지표의 경우 각 요일별 횟수가 다르기 때문에 페이지뷰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1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4년 6월의 경우 월~금요일은 4회, 토~일요일은 5회였기 때문에 당연히 토, 일요일의 페이지뷰가 많이 나왔습니다. 

이런 부분을 '통계의 함정'이라고 하는데 평균으로 보면 토, 일요일을 제외한 평일 페이지뷰가 많이 집계되었습니다.


300x250

수익 파트 중 애드핏의 경우 1000원을 겨우 넘긴 1011원으로 나왔는데 애드핏 수익 확인이 과거 버전에 비해 불편해진 

부분 정말 아쉽습니다. 그래프 색 농도로 하루 단위 수익은 쉽게 알 수 있으나 한 달 전체 수익을 알기 어려워진 부분이 

있다는 뜻입니다. 하루 평균 수익은 33.7원으로 나왔고 수익 최고, 최저치 기록일의 격차는 2.74배로 나온 상황입니다.

24년 6월자 데이블 수익은 1178원으로 하루 평균 39.27원입니다. 4개월 연속으로 무효클릭이 없었던 부분 좋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단가 시스템이 클릭 횟수에 따라 달라지는 CPC 방식이 아닌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달라지는 CPM 

방식으로 변경되어 애드포스트에 비해 조회수와의 상관성이 많이 큰 상황입니다. 6월 수익은 57.52달러였는데 이를 

1달러당 1300원으로 환산 시 74776원으로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적은 달이 되었습니다. 하루 평균 1.92달러입니다..

여기 교통시설 탐구를 좋아하는 이의 티스토리 블로그 24년 상반기 결산 자료입니다. 조회수 월 평균치가 소수점 

없이 나누어 떨어진 점 신기합니다. 조회수 순위와 애드센스 수익 순위가 조금 달랐는데 5, 6월 순위는 같습니다..

데이블 수익은 월 평균 2126.33원, 애드센스 수익은 월 평균 133618.33원으로 나왔습니다. 1달러당 1300원 

정도로 보고 계산했습니다. 6개월 결산 자료가 위 이미지 하나로 요약되는 점 신기하면서도 허무합니다. 이쯤에서 

교통시설 탐구를 좋아하는 이의 티스토리 블로그 24년 6월, 상반기 결산 통계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인의 6월자 네이버 블로그 통계 링크(새 창 열림) - https://blog.naver.com/newpark314/223498848093

 

본 블로그의 2024년 6월자, 상반기 결산 통계 지표 공개 포스트 (조회수, 애드포스트 수익 등)

#교통시설탐구를좋아하는이의블로그, #2024년, #6월, #상반기, #통계, #결산, #지표, #조회수, #애드포스트...

blog.naver.com

해당 글에서 저의 애드포스트 수익 등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