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스 터미널 시간표, 잡사, 탑승기

인천공항↔송도국제도시(인천 연수구) 간 공항리무진 버스 노선 변경에 관해(칼 리무진 6707B번 폐선, 신흥교통 6777번 신설)

반응형
728x170

*인천공항에서 나오시는 경우 한정으로 광명역행 리무진이 송도국제교 중간 하차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천공항 쪽에서 무려 400km 이상 떨어진 곳에 사는 제가 뜬금없이 이번 3월 1일에 신설된

6777번 버스를 리뷰한다는게 어찌 보면 황당한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노선과 유사한 노선을 과거에

운영했던 '칼 리무진(대한항공, 한진그룹 계열사)'의 경우 과거 김해공항에서 부산 해운대로 가는 리무진도

운영했던 이력이 있고, 현재 그 노선을 여러 차례 매각을 거쳐 부산의 '태영운송그룹'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부산이 아닌 인천 시내쪽 리무진도 다른 업체에 넘긴다는 생각을 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인천공항과 송도 지역을 잇는('송도'는 부산에도 있는 지명이지요. 다만, 이 포스트의 송도는 당연히 '인천'

연수구 지역입니다.) 노선을 적자로 인해 폐지하려 했으나, 인천의 시내버스 업체인 '신흥교통'에서 노선을 받아서

6777번이라는 다른 번호로 신설하고, 기존의 6707B번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송도국제도시까지의

거리는 약 30km 정도로(t2 기준 45km) 그렇게 길지는 않은 거리고, 김해공항에서 부산시내 동쪽 지역과 거리가

비슷한 상황이기 때문에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관련 이미지로 이 노선의 특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라카이'라는 말은 솔직히 경상도 사투리같네요. 원래 기존에는 '칼 리무진'의 서울 면허 버스였으나(서울 땅을 단 

1mm도 밟지 않음에도 서울 면허였습니다.) 2020년 3월 1일부터 인천 면허의 공항버스 6777번으로 새로 개통하게

된 버스입니다. 기존에는 기점이 인천공항이고 종점이 인천 송도 지역이었으나, 이번 노선 변경으로 기점/종점이

반대로 바뀌게 되었으며, 기존 리무진은 송도에서 인천공항 2터미널을 먼저 경유했으나, 이번 6777번 버스는 송도에서

1터미널을 먼저 경유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당 사항은 위 지도에 화살표로 요약 표기해 놓았음을 알립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기준으로 종점인 인천 송도까지는 대략 30km정도 나옵니다.


728x90

그러면 핵심 정보인 요금표와 시간표는 어떻게 될 지 위 이미지에 적어 놓았습니다. 본 시간표는 임시 시간표로,

도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요금은 과거 칼리무진 시절 7000원(초등생 이하 4500원) 그대로라고 합니다.

'착'은 '도착'을 의미하고 '출'은 '출발'을 의미합니다. 위 시간표에 적어 놓은 장소 말고도 경유지가 더 있습니다.

하루 운행 횟수는 총 17회이며, 인천 송도 기준 새벽 5시 30분 빼고는 전부 바뀌었음을 알려 드리며, 특히 막차는

칼리무진 시절 19시 30분에서 지금 기준 20시 10분으로 변경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도로 사정으로 인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 도착 시간이 늦어지는 경우, 출발층이 아닌 지하 터미널에서 하차할 수 있음을(이는 수도권발 리무진들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알려 드립니다. 오라카이호텔 기준 공항 1터미널까지는 약 43~45분, 2터미널까지는 1시간 정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아, 공항에서 나오는 버스는 자기부상열차 '합동청사역'인근에 있는 이마트 앞을 거친다고 합니다.

중간경유지 목록입니다. 버스가 인천 면허기 때문에 정류장 번호는 인천 쪽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2020년 3월 1달간은 본 시간표와 노선대로 운행될 예정이고 2020년 4월부터 노선, 시간이 바뀔 예정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나올 때 이마트를 정차하는 지 여부는 저도 잘 모르니, 버스 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300x250

칼리무진의 낡은 차를 신흥교통으로 넘기는 방식

'구글 이미지검색'으로 알아본 두 업체입니다. 해당 6777번의 운행 차량은, 당분간 구형 칼 리무진 차량으로 운행되며,

앞쪽의 태극무늬를 신흥교통과 관련된 마크로 변경한 사진을 모 동호회 사이트에서 봤었습니다. 아마 우등이 아닌

일반 버스로 교체되는 시점부터 요금 인하 및, 주거지 위주로의 노선 변경이 있을 듯 합니다. 앞으로 최소 1달간은

기존 6707B번과 비슷하게 운행할 것 같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사실 '인천 시내에서 인천공항 가기 힘들다.'라는

자조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 이번 버스 노선 변경으로 인천 시민들, 특히 연수구 주민들의 인천공항행이 더

편리해지길 바라면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들어와 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관련 보도자료.

 '경인일보'쪽 자료입니다. *또한, 공항 직원분들의 이동도 편리해질 것으로 봅니다.

*해당 버스의 실차 사진을 봤는데 '송도공항리무진'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운영 중이더군요.


*본 노선은 23년 7월 14일부터 코로나19 이전과 약간 다른 노선으로 재개 예정입니다.

인천 송도 지역에서 캐리어를 들고 인천공항으로 갈 수 있는 버스가 재개된 부분 좋습니다.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어떤 차가 투입될 지는 모르겠으나 요금은 5000원~7000원 사이로 보입니다.


반응형

송도 쪽 기점이 국제여객선터미널로 변경되었습니다. 송도 쪽 아파트보다는 지하철역 및 호텔 쪽을 

연계한 노선으로 보입니다. 상, 하행선의 정류장 명칭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양경찰청은 그 때나 지금이나 똑같이 경유합니다. 이 버스는 하루 12회로 다니게 된다고 합니다.

시간표(6777번).pdf
0.04MB

PDF 파일입니다. (출처; 인천시 버스정보) *이 글은 https://blog.naver.com/newpark314/221832246443 사이트에도 올렸습니다.

 

인천공항↔송도국제도시(연수구)간 공항리무진 버스 노선 변경에 대하여(칼 리무진 6707B번 폐선,

#인천국제공항,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오라카이호텔, #칼리무진, #신흥교통, #6777번, #리무진...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